Advertisement
BBC는 '바이에른은 우파메카노와 새 계약에 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파메카노는 바이에른에 자신의 미래를 바치기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우파메카노는 계약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요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만 바이에른과 최근 긍정적인 논의를 했고, 새 계약에 서명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또한 바이에른은 우파메카노와 새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다음 시즌 새로운 센터백을 영입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하지만 바이에른은 우파메카노의 계약이 1년도 남지 않은 시점까지 재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며, 이탈 가능성에 관심이 쏠렸다. 당초 합의에 가까워졌다는 소식도 있었으나, 구체적인 협상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다. 바이에른과 재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면 레알 마드리드가 그를 노릴 수 있다는 전망도 등장했다. 다행히 바이에른은 레알의 구애에도 불구하고 우파메카노와의 재계약에 거의 가까워진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추가적인 영입까지 이뤄진다면 김민재로서는 이적을 도모해야 할 수도 있다. 김민재가 현재 3옵션 센터백인 점을 고려하면 추가 영입된 수비수의 이적료와 기량에 따라 4순위까지 밀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런다면 김민재도 기량 유지와 출전 시간 확보를 위해 먼저 바이에른을 떠날 계획을 세워야 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Advertisement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