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고침] 지방(청렴도, 광주시 2등급…전남도·시·도교육청…)

by



청렴도, 광주시 2등급…전남도·시·도교육청 하위권 4등급
지난해보다 광주시 한단계↑…전남도·도교육청 한단계↓
전남개발공사 1등급·광주도시공사 3등급
보성군 4년 연속 1등급…여수시·강진군의회 최하위 5등급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올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광주시가 2등급, 전남도가 4등급을 받았다.
23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에 따르면 광주시는 청렴체감도(3등급), 청렴노력도(2등급) 등을 반영한 종합청렴도에서 지난해보다 1등급 오른 2등급이었다.
전남도는 청렴체감도 5등급, 청렴노력도 4등급 등을 받아 종합청렴도에서 지난해보다 1등급 떨어진 4등급을 나타냈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해와 같은 4등급, 전남도교육청은 지난해보다 한단계 떨어져 4등급이었다.
광역의회는 전남도의회가 한단계 떨어져 2등급, 광주시의회가 지난해와 같이 3등급을 나타냈다.
공사·공단은 전남개발공사가 한단계 올라 1등급을 받았고 광주도시공사는 한단계 올라 3등급이었다.
대학은 전남대가 지난해와 같이 2등급, 광주과학기술원이 한단계 올라 3등급을 받았다.
광주·전남 공공기관 가운데 1등급은 보성·해남군, 전남개발공사, 보성군의회가 받았다.
여수시와 강진군의회는 5등급을 받아 최하위였다.
이 가운데 보성군은 4년 연속 1등급, 보성군의회도 2년 연속 1등급을 기록했다.
전남 기초단체에서 시 단위는 목포·순천시 3등급, 광양·나주시 4등급, 여수시 5등급이었다.
군 단위는 보성군 1등급, 담양·진도군 2등급, 강진·고흥·곡성·무안·영광·장성·장흥·함평군 3등급, 구례·신안·영암·완도·화순군 4등급을 받았다.
광주 자치구에서는 북구가 2등급, 남구·동구·서구 3등급, 광산구 4등급을 나타냈다.
전남 시단위 기초의회의 경우 광양·나주·여수시의회가 2등급, 목포·순천시의회가 3등급이었다.
군의회는 보성군의회가 1등급, 고흥·담양·무안·영암·완도·장성·함평·해남·화순군의회 2등급, 신안·장흥·진도군의회 3등급, 곡성·구례·영광군의회 4등급, 강진군의회 5등급을 보였다.
광주 기초의회는 광산구·남구·동구의회 2등급, 북구·서구의회 3등급 순이었다.
cbebop@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