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니버설 관광'이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및 동반자뿐 아니라 모두가 편리한 관광환경을 의미한다.
Advertisement
해당 가이드북은 지역별 유니버설 관광지 35곳의 주소, 운영시간 등 기본적인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휠체어 이동, 엘리베이터 및 장애인 화장실 여부 등 접근성 정보를 픽토그램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관광정보-안내자료 및 비짓서울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여행정보-가이드북&지도 탭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작년 10월, 인천관광공사와 협업해 서울 관광정보센터 종사자 대상 마시안 해변, 개항박물관 등 인천의 유니버설 관광지를 답사하는 팸투어를 2회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거버넌스 참여기관과 협력해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고자 한다.
유니버설 관광 홍보 캠페인 공동 개최의 경우, 각 기관에서 별도로 진행하고 있던 영상 캠페인, 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시·도 중심의 거버넌스 범위를 서울시 25개 자치구로 세분화해 확대한다.
촘촘히 확장된 자치구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유니버설 관광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선정 기관 대상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관광인프라팀 이준 팀장은 "이번 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통합 가이드북 발간은 7개 기관이 협력해 흩어져있던 유니버설 관광 정보를 한데로 모은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모두를 위한 관광 실현을 위해 서울과 지역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