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관광공사-LG전자, 스페인서 'K-굿즈' 알린다

by
◇ 단청키캡키보드(2024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Advertisement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3일부터 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ISE 2026(Integrated Systems Europe)'에서 LG전자와 함께 한국 관광 기념품을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ISE 2026은 14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8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적 규모의 영상·음향 디지털 시스템 박람회다. 한국관광공사는 전 세계 바이어들이 모이는 ISE 2025 박람회를 계기로 'K-굿즈'의 상품성을 알리고 글로벌 진출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Advertisement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LG전자 전시관 내에 조성된 'K-컬처 스토어'에서는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 수상작을 선보이고 있다. 조선왕실 와인마개(2025 대상), 이리오너라 갓 풍경(2025 은상), 한국의 미 단청 키캡·키보드(2024 동상) 등 총 9종이다. LG전자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한국관광 홍보영상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관광공사와 LG전자는 지난해 10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4개국 975개 LG전자 매장 및 LG Travel+ 여행서비스 앱을 통해 한국 관광 콘텐츠를 송출하는 등 잠재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유한순 한국관광공사 쇼핑숙박팀 팀장은 "이종산업 간 협업은 한국 관광의 홍보 접점을 획기적으로 넓히는 계기"라며 "다양한 홍보 전략으로 한국 관광 기념품의 해외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