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더민주 강기정 “백의종군 선언…당 떠나지 않을 것”

by
더민주 강기정
Advertisement
4.13 총선에서 지역구가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돼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된 강기정(광주 북갑) 의원이 2일 '백의종군'을 선언했다.

Advertisement
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백의종군을 선언한다"라며 "저의 내려놓음이 광주의 더 큰 승리와, 광주의 확장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분열과 탈당의 광풍 속에서도 당을 지켰던 저는 이 당의 주인이기 때문이다"며 "저의 존재이유였고 저의 젊음을 통째로 바쳤던 광주와 당의 승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또 강 의원은 "38세의 젊은 청년이었던 저를 원칙과 소신의 바른 정치인으로 키워주신 북구민과 국민여러분의 사랑, 가슴에 새기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5일 강 의원은 테러방지법 저지를 위한 야당의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9번째 주자로 본회의장 연단에 올랐다. 강 의원은 5시간 5분간의 발언을 진행,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며 마무리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