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기불황 없는 유아용품 시장…아동 가구 온라인 판매 증가

by
Advertisement
경기불황에도 온라인 아동용 가구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돈을 아끼지 않는 부모들로 인해 아동 가구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Advertisement
24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21일까지 아동용 가구의 전체 매출액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아동용 옷장 판매가 작년보다 125%, 의자는 163%, 이층·벙커 침대는 71% 각각 상승했다.

아동 가구를 구매하는 연령대도 다양했다. 20∼30대가 구매고객 중 53%, 40∼50대가 44%를 각각 차지해 부모, 조부모, 이모, 삼촌 등 사이에서 아동 가구 구매가 이뤄졌다. 부모들은 일반적으로 아이의 안전을 고려해 고급 상품을 선호했다.

Advertisement
옥션 관계자는 "가격대가 높지만 내 아이를 위해서라면 지갑 열기를 망설이지 않는 부모들의 구매로 꾸준히 잘 팔리고 있다"며 "아동 가구는 목재로 된 친환경 가구 등 프리미엄 상품의 판매가 높아 관련 상품군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