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지인터뷰]이재성 "체코전에서는 즐거움 줄 것"

by
Advertisement
[프라하(체코)=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이재성(전북)이 체코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Advertisement
이재성은 체코 프라하 로시체호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표팀의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만났다. 그는 우선 "많은 교민분들과 한국에서 오신 분들 앞에서 스페인에 무기력하게 졌다. 선수로서 책임감이 크다. 실망시켜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체코전에서 패배를 벗어나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했다.

이재성은 스페인전에서 교체투입돼 좋은 모습을 보였다. 주세종의 골도 어시스트했다. 이에 대해 "스페인이 강팀이라고 생각했던 것보다 경기를 즐기자는 마음이 컸다"며 "즐기는 마음으로 축구를 해서 후반에 좀 더 나은 플레이를 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발로 나선 선수들이 희생을 많이 해주었다. 상대가 체력적으로 힘들어했다"면서 "공을 받으면서 혼자 즐기려고 했는데 그게 잘 됐다"고 했다.

Advertisement
체코전은 중요하다. 이재성은 "참패에서 빨리 벗어나는 것이 좋은 팀"이라며 "선수들끼리 대화를 많이 했다. 경기를 준비하면서 서으이있게 최선을 다하자고 이야기했다"고 했다. 그는 "유럽 원정을 온 것은 처음"이라며 "생각한 것보다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선수들을 믿고 부담없이 즐기면서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