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마사회, 말산업 현장 통신원 모집

by
한국마사회가 제2기 말산업 현장 통신원을 모집한다. 지난해 4월에 있었던 말산업 현장 통신원 위촉식.
Advertisement
한국마사회가 14일부터 제2기 말산업 현장 통신원을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5명 내외며, 말산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Advertisement
국내유일의 말산업육성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가 최초로 말산업 현장 통신원을 모집한 건 지난해 4월이다. 말산업 현장의 이슈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연구과제 및 정책대안 등을 도출할 목적에서였다.

말산업에 관심이 많거나 관련 경험 및 지식이 풍부한 40여명이 신청했으며, 그들 중 5명이 통신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지난 1년간 말산업 현장 곳곳을 다니며 보험, 승마장, 말 보건 등 국내적 이슈는 물론, 세계적인 경마대회와 같은 글로벌 이슈를 전했다.

Advertisement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이와 관련, "현장 통신원들이 수집한 이슈들을 내부적으로 공유함으로써 관련 부서들의 정책 수립 및 시행에 상당부분 반영했다"며 "이는 장기적으로 국내 말산업 발전 및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했다.

위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올해 한국마사회는 현장 통신원 운영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총 15명 내외로 지난해에 비해 3배나 확대된 규모다. 지난해에는 말산업 현장 전문가 위주로 모집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타(他)산업 전문가 및 비전문가도 모집 범위에 대거 포함시켰다. 단순히 말산업 현장 소식을 전달받던 과거 방식을 탈피해, 사회 각계·각층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목적에서다.

Advertisement
말산업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국민이 모집 대상이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를 하나 이상 운영하고 있어야한다. 응모원서 접수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며, 별도 면접전형 없이 서면심사를 통해 통신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및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 대표메일(khii@kra.co.kr)로 접수하면 된다.

Advertisement
통신원 활동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이다. 말산업 현장 체험활동 보고서를 매월 1회 제출해야 되며, 제출 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 보고서 주제는 승마체험이나 말고기체험, 마유화장품 이용후기 등 말산업과 관련된 내용이면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활동비 외에, 말산업연구소 주관 행사 초청 등과 같은 혜택도 함께 주어지며, 위촉기간 동안 뛰어난 활동을 보인 통신원에게는 별도 인센티브도 줄 예정이다.

선발결과는 6월말에 발표되고, 7월에는 최종 선정자들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간담회도 진행된다. 그 외 지원자격 및 일정 등 세부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와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를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02-509-2737)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 관계자는 "국내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며 "말산업연구소가 말산업 현안을 해결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고 했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