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산림청, '2016 전국오리엔티어링 대회' 개최

by
오리엔티어링
Advertisement
산림청장배 전국오리엔티어링 대회가 6월 26일 대전광역시 서구 남선공원 풋살경기장 일원에서 대한오리엔티어링연맹 주관으로 열린다.

Advertisement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 경기는 산림, 임도 등의 임의지점에 설치된 포스트를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찾아가며, 목표지점까지 도달하는 데 소요된 시간을 겨루는 경기다.

참가신청기간은 6월 10일부터 6월 21일까지다. (사)대한오리엔티어링연맹 홈페이지(www.kof.or.kr)에서 대회요강과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of1@kof.or.kr)로 신청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 5000원으로 청소년은 무료다.

Advertisement
전국에서 약 500여명의 선수와 동호인, 일반인이 참여할 예정인 이번 대회는 2017년 세계선수권(WOC)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국내 엘리트 선수들이 총출전하는 수준 높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산림청은 이 대회의 슬로건을 '미지의 세계, 숲속을 달리는 스포츠'로 내걸고, 증가하는 산림레포츠 수요를 고려하여 숲에서 다양한 체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박종호 산림이용국장은 "이번 대회로 오리엔티어링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이같은 다양한 산림레포츠 대회를 적극 개최해 국민이 숲에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기자 hwkim@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