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II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 어른들의 꿈을 응원해요

by
21일, 글로벌 프레스티지 브랜드 SK-II는 글로벌 캠페인인 #changedestiny(체인지데스티니) 의 일환으로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 행사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이 주어진 운명에 맞서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변화시켜 나아가는 여성들에게 영감을 받은 SK-II의 글로벌 캠페인 'Change Destiny(체인지 데스티니)'의 연장선 상에서 기획된 것이다.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은 현실적인 제약으로 인해 자신만의 꿈을 놓치고 살아가는 어른들에게 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이 진짜 원하는 꿈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지켜 나가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취지다.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SK-II가 꿈을 잊고 살아가는 대한민국 사람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시작했다.

Advertisement
전 세계 여성들의 도전과 주체적으로 변화하는 삶을 응원하는 글로벌 캠페인 'Change Destiny(체인지 데스티니)'를 진행해온 SK-II는 21일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라는 주제 아래 전세계 곳곳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중 한국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코엑스 인근 거리-청담 명품관 거리-도산 사거리-가로수길 등을 '드림 스트리트'라 칭하고, 꿈에 대한 응원 메시지로 장식된 이 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전개했다. 또한 중국은 만리장성, 일본은 도쿄 시부야에서 꿈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40여명의 아이들과 SK-II의 모델이자 이번 캠페인의 실질적 영감이 된 김희애가 함께 행진을 하며 꿈을 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바쁘게 지나가던 시민들도 걸음을 멈추고 게릴라로 진행된 행진을 주목하고 있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6.06.21/
특히, 한국에서는 SK-II 모델인 김희애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30여 명의 '드림키즈'와 함께 '나의 꿈, 놓치지 않을 거예요!' '꿈을 꾸는 데 자격은 필요 없어요' 등의 이번 캠페인 메시지가 적힌 피켓을 들고 행진, 눈길을 끌었다.

이어 같은 날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키즈 카운셀링 토크쇼'엔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 홍보대사인 가수 윤종신과 그의 아들 윤라익이 참여해, 꿈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Advertisement
이번 캠페인은 한국 2000명을 비롯해 14개국 5400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설문조사의 결과를 기반으로 기획된 것이다.

최근 SK-II가 전세계 14개국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아시아 여성들은 부정적인 답변을 했다. 특히 한국의 설문 참여자중 67%가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자신의 꿈을 실현시켰나?'라는 질문에 66%가 '아니오'라고 답했으며 그 이유에 대해 70.3%가 '꿈을 꾸기에 현실이 각박하다'라고 응답했다.

Advertisement
SK-II 측은 "현실에 대한 부정적인 답변을 하면서도 응답자의 69.3%가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고 답했다. 자신의 꿈을 꼭 이룰 수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도 69.9%가 '그렇다'는 희망적인 답변을 했다"며 "현실과 타협하는 삶을 살고 있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은 이 시대 어른들을 향한 응원의 뜻을 담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6.06.21/
한편 SK-II는 이번 행사와 함께 꿈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첫 번째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어린 아이들이 직접 카운슬러가 되어 점점 나이가 들면서 현실의 문제와 자신의 한계에 부딪혀 꿈을 잊고 살아 온 여성의 꿈에 대한 상담을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 첫 영상의 내용이다.

이번 SK-II '나의 꿈 #놓치지 않을 거예요.' 캠페인 영상은 SK-II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kii.korea)과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SK2KOREA)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6.06.21/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