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FC서울, '서울컵 2016' 본선 진출팀 확정

by

아마추어 최강의 축구 팀을 가리는 '서울시설관리공단과 FC서울이 함께하는 서울컵2016'의 조별예선이 24일 경기를 끝으로 4개월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서울컵 2016은 축구저변 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 정착을 위해 직장인, 남자 대학생, 여자 대학생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참가하는 아마추어 최고의 축구대회이다. 서울컵 2016의 남자부는 A~L조 총 12조의 상위 2팀 및 조 3위 와일드카드 8팀이 32강전을 진행하며, 여자부는 A~D조의 상위 2팀이 8강전을 진행한다.

남자부 직장인조에서는 작년 서울컵 2015의 통합챔피언 서울지방경찰청(A조)을 필두로 하여 삼성전자(B조), LG U+(C조), 구로구청 환경미화원(E조)팀이 각각 3전 전승을 거두며 본선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였다. 반면, 남자부 대학조에서는 중앙대학교(J조)와 명지전문대학(K조)만이 전승을 거두며 전반적으로 평준화 된 전력을 보여주었다.

여자부에서는 지난해의 강자였던 이화여대, 고려대, 한체대, 연세대가 올해도 무난히 본선에 진출했으며 첫 출전인 인하대와 경희대도 조별예선을 통과했다. 다가 올 8강전의 대진도 흥미롭다. 디펜딩 챔피언 이화여대는 성균관대와 맞붙으며 작년 후기리그 우승팀 한체대는 첫 출전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경희대를 상대한다. 또 연세대와 고려대가 맞붙는 흥미진진한 매치업이 펼쳐지는 등 아마추어 최고 축구대회다운 재미와 스토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본선 토너먼트 일정에서는 우선 남자부가 32강(9월 4일)전과 16강전(9월 25일)을 먼저 펼친다. 그 후로는 남자부와 여자부 모두 동시에 8강전(10월 8일)과 준결승전(10월 9일)을 펼치게 된다. 결승전은 FC서울의 스플릿 리그 일정 확정 후 사전 경기와 함께 홈경기에 시상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FC서울 홈페이지(http://www.fcseoul.com) 및 FC서울 블로그(http://www.fcseoul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