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가대표2' 감독 "조진웅 특별출연, 신인때 함께 한 인연"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국가대표2' 김종현 감독이 조진웅을 해설가로 카메오 등장시킨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Advertisement
김 감독은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국가대표2' 언론 배급 시사회에서 "해설가 역할은 재미있는 배우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조진웅 씨는 제가 전작에서 신인이었을 때 함께 해서 친분이 있었다. 캐스팅 할 때 진웅 씨가 하지 않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만나서 한번만 도와달라고 이야기 했는데 흔쾌히 수락해 줬다"고 말했다.

이어 "대사가 긴 분량이었는데 대사를 하루 전에 줬는데도 대사를 완전히 숙지해 왔더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한편, '국가대표2'는 대한민국 여성 아이스하키 팀 창단을 모티브로 한 스포츠 영화다. 전통 아이스하키 선수, 쇼트트랙 강제 퇴출 선수, 사는 것이 심심한 아줌마 선수, 아이스하키 협회 경리 출신 선수, 전직 피겨 선수, 국가 대표 꿈나무 선수, 주니어 아이스하키 우정상 감독 등 오합지졸들이 모여 동계 아시안 게임을 목표로 여성 아이스하키 팀을 창단하는 모습을 생동감 넘치고도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김종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수애, 오달수, 오연서, 진지희, 하재숙 등이 출연한다.

Advertisement
8월 10일 개봉.

smlee0326@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