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넷마블게임즈,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8기 발대식 열어

by

넷마블게임즈는 서울 구로구에 있는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8기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3년 처음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기업문화 및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고, 게임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해 참가자 중 77%가 게임회사에 취업할 정도로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넷마블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18일까지 지원자들을 모집했고, 10대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 속에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8기로 선정된 10명은 6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PR/마케팅 기획, 게임 리뷰 및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또 프로젝트 매니저(PM), 게임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들의 멘토링 강의에도 참여하며, 사회공헌활동, 사내 행사 등을 통해 넷마블 기업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한 학생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수료증을 발급한다. 향후 넷마블 지원하면 마블챌린저 출신은 우대한다.

넷마블 배민호 뉴미디어팀장은 "마블챌린저와 함께 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며 "마블챌린저가 넷마블에서 의미 있는 성과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와의 협업으로 뉴미디어 운영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운영 중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넷마블, 넷마블 카카오톡게임) 구독자 수는 통합 100만명을 돌파했다. 순 방문자 1700만 명을 돌파한 공식 블로그는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IT 인터넷 기업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