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올림푸스한국, 장애인 음악콩쿠르 후원 '올림푸스홀' 공간기부

by

올림푸스한국이 30일 개최되는 '제1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를 후원하고 경연장소와 입상자 음악회를 위해 쓰이도록 삼성동 올림푸스홀을 공간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는 음악을 통한 사회 나눔 및 장애인 전문음악가 발굴을 모토로 장애를 딛고 음악을 배우는 전국의 장애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전체 대상 1명에게는 약 100만 원 상당의 디지털 앨범 녹음 및 제작의 기회가 제공되며 각 부문별 1, 2, 3위에게는 11월 13일 올림푸스홀에서 열리는 우수 입상자 음악회 출연 및 전문가의 특별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콩쿠르는 장애유형(시각·발달·지체장애)에 따라 경연을 구분해 공정성을 기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콩쿠르 진행 및 접수는 툴뮤직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올림푸스한국 관계자는 "올림푸스는 그동안 단순한 재정적 지원에서 나아가, 문화와 예술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감동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공간과 재능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의 뜻을 가진 공연이나 단체를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