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수능 치른 수험생 단기 치아교정, 치과 신중히 선택해야

by
Advertisement
꼭 수능 전후로 한파가 시작되면서 수험생들의 긴장감을 더욱더 고조시키던 2017학년도 수능은 큰 한파 없이 지나 갔다. 수능이 끝나면 많은 수험생들이 대학생활을 꿈꾸며, 외모에 관심을 많이 가진다.

Advertisement
특히 수험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치아 교정이다. 외모에서 치아는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치열이 고르지 않은 학생이나 취업 준비생에게는 치아교정이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래서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학전이나 취업하기 전의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는 좋은 치료방법이다.

과거에는 교정이라고 하면 상당히 오랜 기간을 견뎌내야 하는 것이라 여겨 왔다. 일반적으로 치아 교정은 2~3년정도 시간을 소요하고도 끝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런 편견을 깬 단기 교정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Advertisement
단기 교정은 부분교정 장치를 치아 안쪽으로 붙이는 설측 부분교정, 치아 밖으로 붙이며 투명한 세라믹 장치, 작은 튜브로 제작되어저 있는 MTA,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한 투명교정 등 많은 재료와 방법이 있다. 이러한 부분치아교정은 평균적으로 3~6개월의 기간으로도 앞니의 배열을 이루어 심미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수유역치과 닥터박치과 박기문 원장은 "부분적인 교정을 통해서 단기간에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단기 교정의 경우 학생들은 잇몸의 상태나, 치아의 움직임이 성인보다 유리한 점들이 많아 치료계획이 있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이어 그는 "선택의 폭이 넓지만 각 장치마다 장단점이 다양하여 자신에게 알 맞는 방법으로 교정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니 시작 전 충분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교정 이후 치아는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려 하기 때문에 교정 후의 유지 관리도 중요한 관건"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