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고대 구로병원 남촌드림클래스 병원학교, 손 씻기 교육 캠페인

by
Advertisement
고대 구로병원 남촌드림클래스 병원학교(교장 송대진)는 11월 30일 5층 어린이 도서관에서 환아들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 '수리수리 장난감 나와라'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건강기업 (주)우리아이들(대표 김회숙)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각종 감염병 질환과 식중독 등으로부터 면역력이 약한 환아들의 보건위생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손 씻기를 생활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환아들이 직접 상자에서 고른 장난감으로 비누를 만들고 세균 스탬프로 눈에는 보이지 않는 세균들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과정 등을 통해 환아들이 흥미를 갖고 직접 참여하는 손 씻기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한편, 고대 구로병원 병원학교는 질병으로 인해 심리사회적 적응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거나 장기간 질병으로 학업을 중단하거나 유급되는 희귀난치성질환 및 건강장애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여 학습권을 보장하고 더불어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을 도모하고자 2008년에 설립됐다.


Advertisement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