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대홈쇼핑, 신규입점 중기 대상 방송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by

현대홈쇼핑이 TV홈쇼핑 시장에 진출을 원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송영상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방송영상제작 지원사업은 TV홈쇼핑에 입점하는 중소기업에 상품 설명, 자료화면 등 방송에 활용할 수 있는 인서트 영상(자료화면) 제작을 지원해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12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설립된 지 7년 이내인 중소기업을 대상이며 14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서면평가 및 공개품평회를 통해 지원 업체를 선정하여 내년 현대홈쇼핑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총 24개 회사를 선정해 회사별로 1000만원씩 지원하는 형태로 총 지원금액은 2억 4000만원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TV홈쇼핑 시장에 진입할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로 방송에 활용할 인서트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꼽았다"며 "제작된 인서트 영상의 저작권을 중소기업에 주어 현대홈쇼핑 뿐만 아니라 다른 홈쇼핑 진출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자금 및 인프라가 열악하여 방송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작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TV홈쇼핑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으나 자금 및 인프라가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인서트 영상 제작 비용을 지원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이라며 "퀄리티 높은 인서트 영상을 제작해 당사는 물론 협력업체가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