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카페 PLUG, 글로벌 게임에 적용 확대

by

네이버 카페 PLUG가 우수한 사용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에 적용을 확대키로 했다.

네이버는 15일 글로벌 7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히트 게임 '건쉽배틀'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 PLUG는 모바일 게임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다. 네이버 카페 PLUG는 지난 11월 전 세계 153개국에 출시된 모바일 전략 보드 게임 파이러츠워(개발사 이디오크러시)를 시작으로 국내 게임뿐만 아니라 글로벌 게임들까지 지원하고 있다. 사용성이 우수해 출시 1달만에 약 30여 개의 글로벌 게임에 적용을 확정했고, 해외 게임사들에게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네이버카페 PLUG는 글로벌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중 언제든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한 버전의 게임으로 전 세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글로벌 원빌드 게임들은 게임 공식 채널을 운영·관리하는 것이 편리해진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는 게 네이버 관계자의 설명이다. 네이버 카페 PLUG는 '게임과 커뮤니티의 활동을 연결하는 SDK'로서 국내에 관련 특허를 출원한 데에 이어, 현재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등 해외 국가로도 출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내년 초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언어별 채널을 추가하고, 해외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커뮤니티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인앱 커뮤니티 외에 모바일웹, PC웹 등으로도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