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온라인 FPS게임 '아이언사이트', 20일 정식 서비스 돌입

by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게임 '아이언사이트'가 2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아이언사이트'만의 특색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들이 새롭게 공개된다.

'자원 쟁탈전'은 '아이언사이트' 세계관 스토리의 큰 틀인 NAF와 EDEN의 자원 전쟁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모드이다. 플레이어가 적군뿐만 아니라 AI(센티넬)와도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센티넬을 잡았을 때 나오는 자원을 획득해 점수를 올리는 진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센티넬을 모두 제거하면 등장하는 가장 강력한 드론 '메탈리퍼'를 파괴 시 더 많은 자원을 획득할 수 있고, 적군이 처치한 센티넬이 떨구는 자원을 가로챌 수도 있는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 역전을 노리는 것이 가능한 콘텐츠이다.

순위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는 '랭킹전'의 첫 번째 콘텐츠 '클랜전'은 '수색폭파전'과 '지역점령전' 두 가지 모드에서 서로의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를 통해 클랜 등급을 올리고, 업적 달성 시 특별한 엠블렘, 타이틀, 특별 스킨 무기 등을 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또한 클랜에 가입되지 않은 개인도 용병 신분으로 클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혼자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는 이용자도 큰 스트레스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클랜전'은 3개월 시즌제로 운영되며 첫 시즌은 시범적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무기 'AK-47(총기)'을 비롯해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특수 신규 기어세트 등이 추가되며, 시즌제 '무기고'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영구제 총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정 총기 3종을 모으면 더 높은 등급의 영구총기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이번 시즌에는 A등급 '크롬 Blaser R93'과 특별한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SS등급 '살타 M4 ACC-M'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이언사이트'는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내년 1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아이언사이트' 가맹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다양한 영구제 무기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증정하고, PC방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는 햄버거 세트를 제공한다. 또 '아이언사이트' 게임을 소재로 플레이 영상(프랙무비)을 제작, 콘테스트에 참가하면 1등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 2~3등에게는 50만원권, 4등~10등은 10만원권이 상금으로 주어진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