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한라그룹에 ICT 서비스 구축 통신 서비스 제공

by

LG유플러스가 한라그룹에 정보통신기술(ICT)을 구축한다. 23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경기 시흥시 소재 한라인재개발원에서 '한라그룹 차세대 ICT 환경 도입 및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라그룹의 전 계열사에 ICT 기술과 인프라 등을 구축하는 한편, 최첨단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한라그룹에 제공하는 ICT 서비스에는 초고속 인터넷과 전용회선을 포함해 유선전화, 팩스 등 유선통신 기반을 아우르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최첨단 통신 서비스가 적용되면 빠른 업무처리 등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한 '스마트빌딩'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란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시너지효과에 기대를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라그룹 계열사는 자동차 부품과 건설, 유통, 시스템통합(SI) 등을 주력사업으로 삼고 있는 만큼 상생할 수 있는 영역이 넓기 때문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외연을 더욱 확대, 미래사업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선서비스를 기반으로 향후엔 LTE와 IoT 등으로 협력범위를 넓혀 양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