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두산 장원준 "WBC에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

by
두산 베어스의 2017 스프링캠프가 4일 오전 호주 시드니 블랙타운 인터네셔널 스포츠파크에서 열렸다. 장원준이 버스에서 내려 훈련장으로 향하고 있다.시드니(호주)=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7.02.4.
Advertisement
"WBC에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

Advertisement
두산 베어스 장원준은 WBC에 뽑힌 8명의 국가대표 선수 중 하나다. 호주 시드니에서 두산 팀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WBC에 출전한 선수가 정규시즌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두산팬들의 걱정어린 시선을 피할 수 없는 상황. 장원준 역시 이에 대한 걱정은 있다. 하지만 한국 야구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WBC에 집중하고 정규시즌 때 어려움도 이겨내겠다고 했다.

-지난 시즌 통합 우승과 한국시리즈 2연패를 이끌었는데.

Advertisement
모두 다 좋은 기억이고 유익한 경험이다. 하지만 이제는 지난 추억으로 남기고 앞으로의 일에 집중하려 한다.

-'판타스틱4' 위용이 대단했다. 선수끼리도 경쟁심을 느꼈나? 특히 4명 중 마지막으로 15승을 했다. 그 날 경기가 부담되지 않았나.

Advertisement
모두가 잘 했기 때문에 '의식'은 됐다. 하지만 서로간의 '경쟁'이란 생각은 없었다. 그저 '잘하자', '내 몫을 하자'는 각오로 매 경기 진지하게 임했다. 사실 15승에 대한 생각은 별로 없었다. 큰 욕심도 없었다. 다만 주변에서 기록을 언급하기 시작하면서 부담이 생겼다. 그러나 15승은 혼자 잘 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지 않는가. 팀원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니 '내 동료들, 팀을 믿고 던지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스렸다.

-지난 시즌을 돌아봤을 때 부족한 점이 있다면.

Advertisement
볼넷이 많아 아쉬웠다. 게임이 어렵게 흘러가곤 했다. 이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지금부터 더 높은 집중력으로 훈련을 소화할 것이다.

-그럼에도 통산 100승에 성공했다. 올해 달성하고 싶은 기록이 있나.

팀 우승이 당연한 목표다. 그것이 첫 번째이고 최우선이다. 개인적으로는 연속 두 자릿수 승수와 연속 세 자릿수 탈삼진 기록을 세우고 싶다. 특히 10승은 매시즌 나의 목표이다.'이번 시즌 내가 최소한의 몫은 했구나'라고 자평할 수 있는 바로미터다. 만약 이 목표에 성공하면 그 다음단계를 차근차근 밟아가겠다.

두산 베어스의 2017 스프링캠프가 5일 오전 호주 시드니 블랙타운 인터네셔널 스포츠파크에서 열렸다. 장원준이 밸런스 훈련을 하고 있다.시드니(호주)=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7.02.05.
-올시즌 종료 후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모든 것이 잘 되었으면 한다. 우승해서 모두가 같이 기뻐하는 모습. 그리고 그 안에 나도 함께 기뻐하고 있는 모습을 그린다.

-WBC에 대해 묻지 않을 수 없다. 비시즌 어떻게 훈련했나.

호주에 먼저 넘어와 WBC 개막에 맞춰 몸을 만들고 있다. 좋은 기후에서 열심히 땀 흘리고 순조롭게 준비하고 있다. 특별한 모습을 기대하고 훈련하기보다는 그저 열심히 집중하며 준비하고 있다.

-2015년 프리미어12에 이어 연속 국제대회를 치르는데, 시즌까지 생각한다면 체력적인 부담은 없을까?

솔직히 부담은 있다. 체력은 요령껏 시즌 끝까지 유지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하지만 국가를 대표해서 출전하는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 WBC에서 모든 걸 쏟아붓겠다. 시즌 때 체력적으로 위기가 온다면 이겨내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국가대표로서, 두산 베어스 선수로서 한마디.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다른 모든 선수들도 많은 노력과 준비를 하고 있다. 팬들의 많은 격려, 응원과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