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FC서울 2017년 매치데이 매거진, 시즌 스타트!

by

'FC서울 매치데이 매거진'(이하 매치데이 매거진)이 2017시즌을 맞아 신선한 콘텐츠로 팬들을 찾아간다.

매치데이 매거진은 지난 2004년 '뉴스레터'라는 네이밍으로 처음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82권이 발행되며 서울의 생생한 소식을 팬들에게 제공해 왔다. 지난 21일 시즌 첫 홈 경기였던 상하이 상강(중국)전에서 14번째 시즌의 첫 매치데이 매거진인 283호가 발간되면서 팬들에게 다시 선을 보였다.

시즌 첫 호에서는 올 시즌 새로워진 컨텐츠들이 선보여졌다. 서울 선수들이 홈 구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네는 'Letter From FC서울' 코너가 신설됐다. 매 홈경기를 대표하는 선수가 진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작성해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형식이며 주장 곽태휘가 처음을 장식했다. 또한 경기일 맞상대와 펼쳤던 최고의 경기를 돌아보는 'RE-view'와 FC서울 역사 속의 오늘을 살피는 'Remember', 그리고 세계 각 나라의 축구역사에 대해 파헤쳐 보는 '풋볼월드'란 코너가 신설돼 보다 알차고 풍성한 정보들로 채워졌다. 이밖에도 서울 선수들의 축구장 바깥 생활을 소개하는 'Culture of FC서울' 을 통해 축구 이외의 잘 노출되지 않았던 선수들의 자유 분방함과 관심사 등을 다룰 계획이다. 올 시즌 첫 매치데이 매거진에서는 '레드소닉' 이상호의 즐겨먹는 음식, 취미활동, 자주 활동하는 장소 등이 소개되면서 팬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매치데이 매거진은 2017시즌 K리그 클래식 개막전인 '슈퍼매치'에서도 팬들을 만날 채비를 하고 있다.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대한민국 프로축구의 시작을 알리게 될 K리그 클래식 공식 개막전인 '슈퍼매치'는 오는 3월 5일 오후 3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슈퍼매치' 매치데이 매거진은 서울월드컵경기장 W석, E석, N석 입장 게이트 및 용품샵 '팬 파크'에서 만날 수 있다. 판매가격은 1000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 눈 건강 증진을 위해 시작한 'F.See Seoul Together' 사업에 쓰여진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