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벵거 감독 "아스널, UCL 티켓 가능해"

by
ⓒAFPBBNews = News1
Advertisement
"유럽챔피언스리그(UCL)에 나설 수 있다."

Advertisement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은 18일(한국시각) 영국 미들즈브러의 리버사이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들즈브러와의 2016~2017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한 뒤 "훌륭한 경기력으로 거둔 승리는 아니다. 이 부분에 대해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며 "앞으로 남은 경기들이 더 중요해졌다"고 했다.

이날 승리로 아스널은 승점 57점을 기록해 6위를 지켰다. UCL 진출 마지노선인 4위 맨시티(승점 64)와의 격차는 단 7점. 벵거 감독은 "나는 아스널이 UCL에 진출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선수들도 자신감을 갖고 있다"며 "그러기 위해선 남은 모든 경기에서 전승을 거둬야 한다. 산술적으로 충분히 가능하다. 쉽지 않겠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Advertisement
UCL 진출을 위한 아스널의 도전. 가장 큰 적은 '자신과의 싸움'이다. 벵거 감독은 "선수들이 부담과 긴장을 이겨내야 한다. 어려움을 겪으면서 많은 부담을 지고 있다. 100%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라며 "훌륭한 능력을 갖춘 선수들이기에 그런 문제를 극복한다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