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키 국가대표팀, GE스포츠 리더십 캠프 참가

by
사진제공=GE
Advertisement
스키 국가대표 선수 및 감독 70여명은 10일 GE의 크로톤빌 리더십 커리큘럼을 활용한 'GE스포츠 리더십 캠프'에 참가했다. 대한스키협회의 국내 공식 후원사인 GE는 통상적인 재정 후원을 넘어, GE의 글로벌 자산을 활용한 기술 및 리더십 개발 후원 등 우리나라 국가 대표팀의 경기력 향상과 리더십 개발을 종합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GE스포츠 리더십 캠프'는 선수와 코치의 참여를 유도하는 토론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개인 리더십, 감정 회복 프로그램, 신뢰를 기반으로한 팀 환경 조성 방법 등을 공유했다.

스노보드의 이상호는 "쉽게 접하기 힘든 글로벌 수준의 특화된 리더십 교육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교육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얼마 남지 않은 올림픽에서도 개인과 팀의 최선의 성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상헌 감독 역시 "코치뿐만 아니라 선수들 역시 평소 스스로를 다스리고 더 큰 기량을 추진한다는 차원에서 내면적 리더십을 갖출 필요가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팀 전체가 보다 진취적인 글로벌 스포츠 리더로서의 자세를 되새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은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운영은 물론, 우리나라 대표선수들의 글로벌 스포츠 리더십 향상에도 기여하는 글로벌 올림픽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한편, GE는 2005년부터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며 첨단 인프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스키협회와 종합후원 협약 체결을 맺고 선수들 및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선전을 위한 재정적,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