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싸이 뮤직비디오의 신조 "건전하지 말고, 우습지 말자"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다이아몬드 플레이버튼'을 수상한 가수 싸이가 자신의 뮤직비디오 연출 모토를 밝혔다.

Advertisement
30일 방송된 SBS '나이트라인'의 '초대석'에 출연한 싸이는 새 앨범과 월드스타, 17년 차 가수인생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이날 싸이는 매 앨범마다 화제가 되는 '뮤직비디오'에 대해 자신의 신조를 밝혔다. 싸이는 "저는 두 가지 모토가 있다. 하나는 '건강하되 건전하지 말자', 그리고 또 하나는 '웃기되 우습지 말자'다"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늦은 시간에 죄송하다"는 너스레를 떨며 "그 두 가지의 모토가 잘 배합돼 있는 영상물이 제 뮤직비디오라고 생각하고, 이번 뮤직비디오도 그런 측면에서 어떻게 하면 보시는 분들이 이 음악이 좀 더 신나게 들리실 수 있을까 그런 취지에서 만들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이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구독자 1천만을 돌파해 유튜브 본사 측으로부터 '다이아몬드 플레이버튼'을 수상했다.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은 채널 구독자 수 1천만명 이상의 채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싸이의 이번 수상은 단일 아티스트로서는 아시아에서 최초다.

Advertisement
29일 기준 유튜브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8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여전히 세계 유튜브 사상 최다 조회수 타이틀을 지키고 있다. 또 '젠틀맨' 역시 10억뷰를 기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곡 'I LUV IT'과 'NEW FACE'의 두 곡의 뮤직비디오 모두 3천만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스타로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