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빅데이터 분석 'SAS 분석 챔피언십' 공동 주관

by

LG유플러스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로 꼽히는 빅데이터 산업을 키우기 위해 전문인력 영입의 일환으로 세계적인 분석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와 함께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공동 주관해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SAS코리아가 빅데이터 시대의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 양성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대회의 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콘텐츠 추천 분석'이며 LG유플러스 모바일IPTV 'U+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추천모델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접수 결과 총 300여개팀(500여명)이 신청했고 참가팀은 지난 3일 오후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개회식에 참석해 주제 및 심사요강 발표, 분석 데이터 설명, 시상내역 등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LG유플러스와 SAS코리아는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9월 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LG 유플러스상(1팀) 및 대상(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SAS정규교육 이용권(360만원 상당)을 주는 등 총 7개팀에 상을 수여되며 우승팀에게는 SAS의 인턴십 및 신입사원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입상한 7개팀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채용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빅데이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련 조직을 만들고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가치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