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 근교에 들어서는 수도권 대규모 상업시설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부상하는 경우가 많다.
Advertisement
하지만, 수도권 지역은 서울에 비해 교통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상대적으로 지대도 저렴해 대규모 복합쇼핑몰을 신설하기도 유리하다.
Advertisement
이에 따라 쇼핑몰 방문이 하나의 여가 문화생활로 일부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나들이 가듯 교외로 나가는 것에 대해 부담이 덜 할뿐더러 일부러 서울보다 한적한 경기권의 복합상가로 발걸음을 하기도 한다.
Advertisement
지난해 9월에 문을 연 '스타필드 하남'은 개장 이후 4개월 동안 누적방문객이 1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신세계그룹 측에 다르면 2월 기준 하루 평균 방문객은 7만1000명 수준으로, 추세를 유지할 경우 연간 2600만 명 이상이 스타필드 하남을 방문할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상가조성 초기에 분양 받으면 추후 상권 안정 시 투자할 때 필요한 권리금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는 만큼 투자를 서두르는 모습이다. 이들 투자자들 사이에서 최근 가장 화제를 모으는 곳은 바로 서울 바로 옆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하는 '그랑파사쥬'다.
이 상가는 연면적 약 95,490㎡ 규모로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데다 지하철 역세권에 자리잡아 대중교통 여건마저 좋아 눈길을 끈다. '그랑파사쥬'는 지하 1층~지상 3층, 602개 점포로 구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미사강변도시 11-1BL과 12-1BL에 짓는 '힐스테이트 미사역'(조감도)의 단지내 상가다. 총 2024실 규모로 지어지는 대규모 오피스텔의 단지내 상가인 만큼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특히, 프랑스 테마설계에 걸맞게 내부를 꾸며 고객을 유인하고,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라 주말 나들이객을 끌어들이기 좋은 조건을 갖췄다. 일단, 프랑스 각 지역의 유명 광장과 거리를 테마로 쇼핑공간을 문화공간으로 차별화했다. 실제로 내부 설계에는 라 빌레트 공원, 콩코르드 광장, 에투알광장, 샹제리제거리 등을 형성화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쇼핑트렌드인 스트리트형 설계에 프렌치 건축양식의 하나인 돔형 천정을 도입해 쾌적성과 가시성을 배가시켰다.
특히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서울 강동권을 아우르는 광역 수요 확보도 용이하다.
그랑파사쥬의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 364번지 자곡사거리에 위치한다.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연예 많이본뉴스
-
"손 잡고 걸었는데"…태진아♥옥경이, 치매 투병 7년 차 '휠체어' 근황(조선의 사랑꾼) -
'초호화 결혼' 김옥빈, 통창 너머 도심뷰 신혼집…"제가 그린 그림도" -
최준희, 결혼 발표 후 '♥11살 연상 예랑'과 故 최진실 먼저 찾았다 "고맙고 미안한 남자" -
'태진아♥' 옥경이, 2년 전과 달랐다…휠체어 탄 아내 '치매 7년 차' -
'충주맨' 김선태, 퇴사 둘러싼 '추잡한 루머' 정면돌파..."동료 공격 제발 멈춰" -
“나도 피해자” 노홍철, ‘약 취한 사자’ 의혹에 새 추가 입장 -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 왜 지금 날 저격"…실명 공개에 '당혹' -
'자궁경부암' 초아, 쌍둥이 임신 33주에 "출혈로 입원...손 벌벌, 눈물 줄줄"
스포츠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