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요요적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한방으로

by

어떤 옷을 입어도 예뻐 보이는 몸매, 성인병의 걱정이 없는 날씬한 체형은 누구나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이다. 20대의 여대생 K양은 대학가면 살이 빠질 것이라는 기대로 열심히 공부했으나 잦은 술자리와 외식으로 도리어 계속 불어만 가는 몸을 보고 한숨을 쉰다. 30대의 남성 S군은 잦은 회식으로 인해 지방이 늘어나고 있지만 운동할 시간도 없고 쉬운 방법은 없을까 고민 중이다.

청주터미널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나비솔한의원은 8인의 한의사가 분야별 진료를 하는 곳이다. 다이어트, 피부, 체형 교정을 진료 분야로 하고 있는 곳으로 각 분야별 대가 원장님들의 진료를 만나볼 수 있다. 나비솔한의원 청주점 류정만 대표원장은 다이어트 대가로 사상체질의학을 전공한 경력 13년의 베테랑 한의사다.

류정만 한의학박사는 "비만 치료는 사실 간단하다. 허나 대부분이 살이 찐 원리를 잘 모르고 있고, 알고 있더라도 식욕조절이 되지 않아 실천하기 어려워하는 것이 문제이다."며 "운동이 꼭 필요한 체형과 약간의 운동만이 필요한 체형으로 먼저 구분을 한 뒤에, 식욕 조절을 약간만 해주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으며, 평균적인 감량은 한 달 3~7키로만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말한다.

류정만 한의학박사는 다이어트 병원을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도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조언한다. 치료 효과가 확실하며, 충분한 치료 경험과 사례가 있는 병원이 좋다는 것이다. 그는 같은 약이라도 체질에 따라서 여러가지의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치료 사례가 누적된 병원이 좋다고 설명한다.

이어 류 박사는 다이어트 한약은 복용 중은 물론, 복용 후 더욱 건강해야 하는 것을 목표로 한방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보통 식욕조절로 알려진 한약재의 성분은 포황, 창출, 복령, 의이인 등으로 전문가의 지시 없이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반드시 한의사의 진료 후에 복용해야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청주 다이어트로 유명한 나비솔한의원은 13년간의 독자적인 노하우로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하고 있으며, 한약 복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하여 환이나 캡슐, 커피 스틱 등의 제형을 통해 복용의 편안함을 돕고 있다.

다이어트 치료 후에는 체질개선을 통해 요요 현상을 예방한다. 요요 현상은 목표 체중 달성 후 최소 6개월간 해당 체중을 유지하지 않으면 쉽게 발생하는데, 치료 기간 동안 체질을 개선하고 감량 체중을 6개월에서 1년여간 유지시킨다면 몸이 그 체중을 기준점(set point)으로 인식하여 쉽게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편, 나비솔한의원은 전국네트워크로 365일 진료를 시행하며, 직장인들을 위한 토요일, 일요일 주말진료와 평일 야간진료를 9시까지 시행 중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