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스타항공, 하반기 객실 승무원 채용에 지원자 대거 몰려

by

이스타항공이 지난 7월 5일부터 23일까지 19일간 진행했던 '17년도 하반기 신입 객실 승무원 모집' 접수 마감 집계결과 27명 모집 예정에 5,595명이 지원해 207: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류접수를 마감했다.

이는 지난 2월 상반기 신입 객실 승무원 모집에 이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저비용항공사에 대한 예비승무원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스타항공 채용 면접은 공정한 인재채용을 위해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지방 거주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지방 현장 면접제도 함께 실시한다.

면접을 거쳐 최종 건강검진 후 9월부터 입사하게 될 27명의 객실인턴승무원들은 12주간 항공안전보안 등 이론 및 실습 교육 후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하반기 신규 항공기 도입 및 국제선 확장에 따른 객실승무원 채용으로 이후 일반, 정비, 운송 등 분야별로 채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면접에서는 국제노선 이용객 증대에 따른 글로벌 매너와 어학능력 및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통 능력 등이 중요한 평가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스타항공 신입객실승무원은 상반기에 27명을 채용했으며, 이번 하반기 27명 채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스타항공은 최근 인천-다낭, 인천-삿포로 노선 신규취항을 통해 국내선 5개, 국제선 26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정비인력을 통한 고품질 정비로 30만 시간 무사고 운항을 기록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