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9일 서울 화곡동 KBS 아레나홀에서 개최되는 입식 격투기 대회 MAX FC10'매드맥스'는 국내 경량급 최강자를 가리는 챔피언 결정전이 열린다.
메인 이벤트 경기에 나서는 '제천대성' 김진혁(26·인천정우관)과 '피닉스' 황진수(26·경기광주팀치빈)는 MAX FC 초대 페더급(-60㎏) 챔피언 벨트를 놓고 격돌한다.
동갑내기 두 선수는 이미 두 차례 맞붙은 경험이 있다. 결과는 김진혁이 모두 승리했다. 타이틀 매치라는 명분도 있지만, 황진수 입장에서는 무조건 승리해야 하는 도전자의 입장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타이틀매치에 나서는 그의 각오는 남다르다. "대회의 주제 '매드맥스'는 나를 염두에 두고 만든 부제처럼 느껴진다"라며 "지난 두 번의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서라도, 이를 갈고 준비 했다. 격투기를 모르는 분들이 시합을 접하시더라도 정말 재미있고 기억에 남을 만큼 화려하고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드리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황진수는 시합을 앞두고 자신의 개성을 한 것 들어낸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주인공은 마치 격투 만화 혹은 오락 게임의 캐릭터처럼 강렬하고 화려하다.
황진수는 "김진혁이 니킥을 하면 니킥으로, 하이킥을 하면 하이킥으로 고스란히 돌려주겠다. 링 위에서 죽겠다는 각오로 준비하고 있다. 9월9일의 주인공은 나다!"라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MAX FC 10 'MAD MAX' IN 서울 대진표(9월 9일 서울 KBS 아레나 홀)
맥스리그 오후 7시
1경기.[여성 -52kg]
김소율(평택엠파이터짐) VS 오경민(수원타이혼)
2경기. [-70kg ]
나승일 (오산삼산) VS 황다한 (강릉촉디엑스짐)
3경기. [-75kg] 초대 타이틀 전초전
박태준 (팀설봉) VS 박영석(춘천한얼타이거짐)
4경기.[-75kg ] 초대 타이틀 전초전
김준화 (안양삼산총관) VS 이진수 (안산클라우스짐)
5경기.[-90kg]
함민호(팀설봉) VS 황호명 (의정부원투체육관)
6경기. [-50kg초대타이틀전]
최석희(서울티클럽) VS 김우엽 (병점삼산)
7경기.[-60kg초대타이틀전]
김진혁(인천정우) VS 황진수(경기광주팀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