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나킴 생일 축하" IOC 공식 SNS에 '김연아 영상+축전'

by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공식 SNS를 통해 '한국의 피겨퀸' 김연아의 생일을 축하했다.

5일(한국시간) 올림픽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Happy birthday @yunakim!"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김연아는 9월 5일로 만 27세를 맞이한다.

공개된 사진에는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 경기에 나선 김연아의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 속 그녀는 '어릿광대를 보내주오'를 열연하며 풍부한 감성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같은 시간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공식 페이스북에도 김연아의 생일 축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김연아의 어린 시절 성장과정부터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모습 등이 그녀가 세운 11번의 세계 신기록 등의 자막설명과 함께 담겨있다. 옆에는 생일 케이크 이모티콘들과 IOC에서 전한 김연아의 생일 축하 인사가 남겨져 있다.

국제 올림픽 위원회가 공식 SNS에 김연아 생일 축전을 보낸 것은 처음이 아니다. 2013년 선수 시절은 물론 은퇴 뒤인 지난해에도 한글로 생일 축전을 남겨 한국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김연아도 6일 자신의 SNS에 "매해 제 생일을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받은 선물을 공개, 감사 인사를 남겼다.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