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플래닛, 금융투자 플랫폼 시럽 멤버십 웰스(Wealth) 출시

by

SK플래닛이 모바일 지갑 '시럽월렛'에서 금융상품 가입과 투자가 가능한 특화 멤버십 '시럽 멤버십 웰스(Wealth)'를 선보였다.

'시럽 멤버십 웰스(Wealth)'는 '스마트하게 돈 버는 지갑'의 컨셉으로 국내 최초 모바일 지갑에서 자산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증권사 계좌 개설과 상품가입(CMA, 체크카드, ETF/펀드)은 물론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등 금융 추천 및 운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최근 SK증권과 업무제휴를 맺고 금융상품과 최신 투자정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했다. 증권사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시럽월렛'을 열고 손쉽게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으며, 간편한 체크카드 발급은 물론, CMA가입 시 특별금리로 3.5%(6개월 간, 최대 5백만원 한도)를 받게 된다.

또한 AI 로봇이 투자자 성향 분석과 투자위험을 판단해 고객의 자산 포트폴리오와 수익율을 관리해주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도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안정적이고 손쉽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SK증권이 제공하는 다양한 최신 투자정보를 받고 추천 금융상품 가입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시럽 월렛은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서비스로서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의 특화 멤버십을 제공하고 있다. 멤버십, 쿠폰 등 유용한 혜택들로 이미 생활 속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모바일 지갑서비스인 만큼 문화, 공연, 전시 분야의 컬처(Culture), 주유, 정비 등 차량관련 드라이브(Drive), 의류브랜드, 스타일 관련 쇼핑정보의 패션(Fashion) 등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특화된 멤버십을 제공해 소비활동 전반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SK플래닛 표수형 커머스영업1본부장은 "지금까지의 모바일 지갑이 쇼핑에 필요한 알짜 정보와 혜택을 받는 '쓰는'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였다면 이제는 금융상품을 통한 '모으는' 생활에도 빠질 수 없는 서비스"라며, "SK플래닛의 '시럽 월렛'은 고객의 모든 일상 속에서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는 서비스를 제안해 주는 최고의 생활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가입자 수 1,500만 명, 매월 평균 실제 사용자수가 6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멤버십, 쿠폰, 티켓 기능과 지불결제 등 고객 위치 기반의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