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을 주제로 한 이색 케이크 전시회가 내달 9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미국 케이크 데코레이팅 기업 윌튼(Wilton Brands Inc)의 한국 공식 파트너 벤타코리아는 오는 11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 '2017 서울카페쇼'에서 '제9회 윌튼콘테스트코리아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내년 평창올림픽의 성공기원을 기념하기 위해 'Pyeong Chang 2018'이다. 윌튼콘테스트코리아는 윌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함을 알리고, 콘테스트에 참가한 작품들의 아름다움과 창의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케이크 데코레이팅 대회 및 전시회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윌튼콘테스트코리아 2017'은 일반부, 대학부로 나누어 대회를 진행하며, 윌튼 공인트레이너 및 관련학과 전문교수를 비롯한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팀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펼칠 계획이다.
수상 금액은 일반부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이며, 대학부는 금상 50만원(1명), 은상 30만원(2명), 동상 20만원(3명)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입상 상장과 기념품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에는 참관객이라면 누구나 출전 작품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에는 개인 SNS 업로드 및 후기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벤타코리아 김용성 상무는 "이번 윌튼콘테스트코리아를 통해 참가자들에겐 케이크 데코레이팅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케이크 작품을 통해 특별한 경험과 오감 만족을 얻게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케이크 데코레이팅 기술과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