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떠나기 전에는 집중 관리를 통해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올리는 것이 좋다. 피부 컨디션을 올리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유수분 밸런스 케어이다.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춰진 피부는 각질층이 탄탄하게 정돈되어 피부의 장벽을 만들고, 피부의 표피가 자외선을 방어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바른 것이 좋으며, 스킨 케어 마무리 단계에서는 페이스 오일이나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발라 수분이 쉽게 증발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강한 햇볕으로 인해 생기는 진한 잡티, 칙칙해지는 피부톤을 막기 위해서는 화이트닝 케어도 함께 병행해 잡티가 진해지거나 칙칙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Advertisement
한스킨의 리얼 컴플렉션 히알루론 스킨 에센스는 스킨, 에센스, 로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스킨 에센스로, 히알루론산이 10% 함유되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쉽게 건조하지 않고 오랜 보습력을 유지해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Advertisement
휴가 후에는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 진정과 보습에 집중해야 한다. 알로에베라잎즙이나 대나무 수액 등 진정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팩을 이용하거나 토너에 적신 화장솜을 이용해 얼굴 전체에 5~10분 동안 올려두는 스킨팩을 하는 것만으로도 진정 효과와 함께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다. 또한 뾰루지, 여드름 등 트러블이 발생했다면 여드름균을 없애주는 약한 산 성분을 함유한 트러블 스팟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트러블 재발을 막으려면 항균 기능이 있는 바하 성분을 함유한 각질제거제를 1주일에 1~2회를 사용하고 피지 조절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한스킨의 클렌징 오일 & 블랙헤드 BHA는 지용성 BHA 성분과 식물성 피지 컨트롤 성분을 함유해 불필요한 피부의 유분기와 블랙헤드를 케어해준다. 메이크업, 피지, 각질을 깔끔하게 클렌징해줄 뿐만 아니라 48%의 수분이 함유된 신제형 리퀴드 오일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