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미 24일 발매 예정인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국내 선주문 151만 장을 돌파하면서 최고 기록을 낸 바 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유통을 맡고 있는 아이리버에 따르면, LOVE YOURSELF 結 'Answer'는 예약판매 만으로 국내에서만 총 151만 1910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을 통해서도 해외 예약 판매를 실시했는데, 예약 판매 첫날 CDs & Vinyl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후 10일이 넘는 기간동안 1위를 유지했다.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은 '소셜 50' 차트에서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세운 종전 기록인 56주 연속 1위를 경신하며 2017년 7월 29일자 빌보드 차트부터 이번 차트까지 최장 기간 1위 기록을 세웠다. 또 정규 3집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77위를 차지하며 지난 5월 1위를 시작으로 12주 연속 진입 기록을 냈다.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5일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가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를 골드 디지털 싱글로 인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같은 신기록 행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4일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은 또 어떤 기록을 써내려갈까.
joonaman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