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CS그룹은 몽골 1위 이동통신기업을 비롯해 유무선 통신, 유통, 인프라 건설, 광산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리딩기업이다(세부내용 첨부 참조). 지난해 초부터 몽골 최초의 인터넷은행 'M bank(이하 가칭)' 설립을 준비 중이다.
Advertisement
KT는 금융거래정보에 통신DB를 접목해 보다 정교한 신용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CSS 플랫폼을 수출한다. 이를 바탕으로 M bank의 자체 CSS 구축에도 참여해 플랫폼 커스터마이징 및 시스템 구축 지원에 나선다.
Advertisement
사업운영 및 경영전략은 예적금과 대출 등 기본상품 운영을 비롯해 차별화 전략, 고객유치 방안 수립 등을 지원한다. 해외송금이나 체크카드, 자산관리 등 보다 확대된 영역에서의 신규 사업모델 개발에도 양사가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전략 수립, 일반 경영관리 등의 분야 조언도 병행한다.
Advertisement
케이뱅크는 이와 함께 IT시스템 구축 노하우 전수를 위해 계정계 시스템의 설계 가이드와 매뉴얼을 제공한다. 또한 각 분야별 시스템 리스크 관리 방안 등에 대해서도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케이뱅크 내에 M bank 자문을 위한 코디네이션 센터를 설치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그룹을 구성해 적극적인 지원을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케이뱅크 경영진 자문 및 실무자 워크숍도 한국과 몽골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