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의열매로 잘 알려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8년 설립된사회복지법인으로 개인·기업·착한가게 등으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저소득층과 도움이 필요한 곳(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에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있다.
Advertisement
삼성카드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빅데이터 기반'LINK 비즈파트너'를 통해 착한가게의 홍보와마케팅을 지원하여중소가맹점과의 상생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등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가치창출) 경영을 강화한다.
Advertisement
'LINK 비즈파트너'는 중소가맹점주가 가맹점 전용 홈페이지에고객에게 제공할 혜택을 직접 등록하면, 삼성카드가 해당 혜택을삼성카드만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삼성카드 LINK'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삼성카드가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Advertisement
착한가게는 'LINK 비즈파트너'의 빅데이터 분석을통해 매장이용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선별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기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마케팅 할 때 보다 효율성이높으며, 별도의 홍보비용도 들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3개월간 시범 운영 후 효과 분석 결과에 따라 'LINK비즈파트너'를활용하는 착한가게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