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강준X이솜 '제3의매력', OST 공모전 개최…작곡가 모집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JTBC 드라마 '제3의 매력'이 BGM 작곡가를 공개 모집한다.

Advertisement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의 OST를 기획/제작 하며 OST 흥행돌풍을 일으킨 오우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시즌제로 공동 주최하는 K-드라마 OST 작곡 공모전 (부제: 드라마 '제3의 매력' BGM 공모전)이 시작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에 수록될 BGM을 공모하는 것으로 드라마 시놉시스를 참고로 각색한 상황에 맞는 2가지 테마의 BGM을 공모하여 각 테마별 1등으로 선정된 곡은 드라마에 삽입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상금 100만원과 함께 제작비용 전액과 음악감독 및 국내 유명 작곡가의 멘토링까지 지원된다.

Advertisement
참가를 원하는 모든 작곡가들은 오늘 8월 28일부터 9월 20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BGM 공모전은 K-드라마 수요가 큰 미국,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을 포함한 동남아 등의 해외 국가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국문뿐만 아니라 영어, 대만어로 함께 공지된다.

Advertisement
오우엔터테인먼트는 작곡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OST 작곡 공모전을 시즌화하여 가능성 있는 작곡가들을 발굴해 전폭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오우엔터테인먼트는 K-드라마 OST 작곡 공모전 시즌1에서 지난 8월 7일 인기리에 종영한 KBS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가창곡 공모전을 펼쳐 700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신인작곡가 진효정의 '말해줘요'가 드라마에 삽입되면서 작곡가로서 정식 데뷔 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었다.

Advertisement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작곡가들의 활동 범위를 넓혀 나아 갈수 있는 장을 열어주는 목적으로 공모전을 기획하였으나 동시에 드라마 사전 홍보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제3의 매력'은 특별하지 않지만 내 눈에는 반짝거리는 서로의 '제3의 매력'에 빠진 두 남녀가 스물의 봄, 스물일곱의 여름, 서른둘의 가을과 겨울을 함께 통과하는 연애의 사계절을 그릴 12년의 연애 대서사시를 그린 드라마이다. 서강준, 이솜, 양동근, 이윤지 등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