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목할 부분은 신규 패키지 상품의 구성이다. 총 6가지의 상품이 추가됐는데, '둠호그 징표 DIY 패키지'를 제외하면 모두 '장비 제작'과 관련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Advertisement
이번에 추가된 상품의 구성품을 보면, '철가루', '보석 가루', '낡은 천', '견습 대장장이 비급서' 등이 각각 1,000개씩 패키지에 나뉘어 포함되어 있다. 해당 재료들은 모두 전설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하위템으로, 제작하려면 상당한 양의 재료가 필요했다. 하지만 신규 상품이 추가됨에 따라, 재료수급에 숨통이 트이면서 장비제작 기능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붉은 달의 징표는 업적 퀘스트 완료 보상이나, 전설 장비 분해를 통해 얻는 수량이 제한적이다 보니 대부분의 유저들은 군단장의 징표를 모아서 제작하고 있다. 군단장의 징표는 붉은 달의 징표에 비해 수급하기 쉽지만, 징표제작까지 필요한 절대적인 수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꾸준한 플레이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모으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Pay to Win'이 아닌 'Play to Win' 방식의 합리적인 과금 모델을 제시하면서 긴 호흡으로 게임을 바라보고 있는 만큼, 이카루스M과 유저들의 동행은 한동안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게임인사이트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