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고시청률은 황제 이혁(신성록 분)이 황실수석 민유라(이엘리야 분)가 자신의 목숨을 위협하는 왕식(최진혁 분)과 친하다는 사실을 알고는 분노, 그녀를 차에 가둔 뒤 불을 지르는 장면으로 7%까지 올라간 것이다.
Advertisement
또한, 광고관계자들의 판단지표인 2049시청률에서도 '모아보기' 1, 2부는 각각 2.0%와 1.6%를 기록했다. 이는 각각 1.8%와 2.3%인 '붉은 달 푸른 해', 그리고 각각 2.1%와 1.6%인 '왜그래 풍상씨'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수치였던 것.
Advertisement
또한, 태황태후(박원숙 분) 살해사건 이후 황실백화점에 갔던 써니가 홍팀장의 아들로부터 위협을 당하고, 이를 막으려던 우빈이 머리를 다친 내용도 그려졌다. 이때 써니는 우빈이 왕식임을 알게되는 내용에 이어 둘이 유라로 인해 위기에 빠진 동식을 구하는 내용까지 이어졌다. 마지막에 이르러 이혁이 유라의 비밀을 알고는 내팽겨친 뒤 다시금 써니에게 마음을 열었다. 하지만 우빈이 써니를 좋아한다고 하자 놀라는 모습까지 스피디하게 전개된 것이다.
Advertisement
'황후의 품격'은 현재가 '입헌군주제 시대', 대한제국이라는 가정 하에 황실 안에서의 음모와 암투, 사랑과 욕망, 복수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스토리를 담는 황실로맨스릴러 드라마이다. 히트작메이커인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감독이 손잡은 이 드라마는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33~34회는 1월 17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