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쁜 활동으로 지친 만큼 복작복작한 여행지보다는 한적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코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안동은 지례예술촌, 월영교, 신세동벽화마을 등 경치만으로 힐링 되는 명소들이 많아 평소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즈넉한 정취를 실컷 만끽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안동구시장도 안동여행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코스 중 하나로 이곳의 찜닭골목은 안동에서 꼭 들러봐야 하는 곳으로 꼽힌다. 안동찜닭은 구시장의 골목 상인들이 서양식 프라이드 치킨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맛을 찾던 중 생긴 퓨전요리로 안동에서 개발된 만큼 이 찜닭을 먹지 않고 가는 것은 여행을 반만 즐기다 가는 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이집 찜닭이 오래도록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데는 식당주인의 정직한 운영과 함께 크게 달거나 짜지도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은 적당히 균형 잡힌 맛에 있다. 가격 대비 푸짐한 양으로 남은 양은 포장해갈 수도 있으며 안동까지 오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게끔 완벽하게 포장하여 보내는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Advertisement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둘째, 넷째주 화요일은 휴무다. 단체방문 및 주차가 가능하며 미리 전화문의 시 주문배달 또는 예약 이용이 더 수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