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I♥몰카 아닌 몰카X"…산이, 침묵 깨고 원본 영상 공개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I♥몰카 아닌 몰카X"

Advertisement
래퍼 산이가 이른바 'I♥몰카' 논란에 대해 침묵을 깼다.

산이는 15일 자신의 SNS에 "'킬빌' 촬영 당일 리허설 영상 원본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

Advertisement
해당 영상에는 산이가 지난달 31일 방송된 MBC 힙합 서바이벌 '타겟 빌보드:킬빌'에서 무반주 디스랩 '워너비 래퍼(Wannabe Rapper)'를 공연하는 모습이 담겼다.

앞서 산이는 무대 도중 후면 스크린에 노출된 'I♥몰카'라는 문구로 인해 큰 비난을 받았다. 하지만 이날 산이가 공개한 영상에는 문제의 장면이 'I♥몰카'가 아닌 'I♥몰카X'임이 드러나있다. 앞서 'I♥몰카' 논란을 부른 장면은 시청자의 악의적 캡쳐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이는 산이가 '킬빌' 첫 방송 탈락 이래 휩쓸려온 이번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밝힌 공식 입장이다.

위·중간-산이가 공개한 '워너비 래퍼' 리허설 원본 영상아래-'I♥몰카' 논란을 발생시킨 방송 장면
앞서 '킬빌' 제작진은 'I♥몰카' 논란에 대해 "해당 방송분에 대해 사전 시사를 했음에도 해당 장면을 미처 발견하지 못했다"며 "부적절한 표현이 걸러지지 않고 방송된 점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라며 공식 사과한 바 있다.

Advertisement
'워너비 래퍼'를 통해 산이는 그간 자신을 괴롭혀온 페미니즘 논란에 정면으로 맞섰다. "난 깨어있지 난 자유시민 내 말은 진리 난 잘못 없지 난 깨끗해 bitch", "걔넨 걍 hate all, 남북 편 갈러 한남 김치 좌익 우익 싸움구경", "여잘 왜 혐오해 nonono I'm feminist I love them bitches" 등의 가사가 눈에 띈다.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