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즈원의 안유진은 컨트롤룸에서 "준비 되셨나요. 자 이제 생방송 시작합니다. 아 맞다. 그리고 제 도움이 필요하시면 호출벨을 눌러주세요. 다들 파이팅 하세요"라며 기운을 불어넣었고, 그렇게 마리텔 저택의 각 방에서 생방송이 진행됐다.
Advertisement
강부자는 예고됐던 것처럼 축구 방송으로 네티즌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과 조우종 아나운서와 함께한 강부자는 축잘알 네티즌도 넘지 못할 '넘사벽' 포스를 풍겨내며 축구 역사의 산 증인으로 인정받았을 정도. 그녀는 '넘사벽' 축구 역사 알려주는 '해머니'에 등극하며 네티즌을 열광케 했다.
Advertisement
그런가하면 쿡방을 선언한 김풍은 전에 본적 없는 요리 방송으로 네티즌의 흥미를 돋우었고, 안유진의 도움을 제대로 받아 이번 방송의 가장 큰 수혜자로 떠올랐다.
Advertisement
시험방송에서 비밀에 부쳐졌던 몬스타엑스 셔누의 방송은 홈트레이닝으로 이른바 '셔누스 짐(shown's GYM)'이 오픈됐다. 두 명의 근육맨의 등장만으로도 네티즌이 열광한 가운데, 이들의 의외의 직업이 공개되면서 네티즌을 열광케 했다. 특히 이 세사람은 기부를 받을 때마다 몬스타엑스의 '엘리게이터' 포인트 안무를 시전하면서 특급 케미를 뽐냈고 홈트레이닝 뿐 아니라 제대로 눈 호강 방송을 실현하면서 이들의 콘텐츠는 방송이 끝난 뒤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태.
특히 네티즌과의 소통과 기부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색달라진 '마리텔'의 매력이 제대로 터졌다는 반응이 많다. 생방송 중 실시간 댓글 뿐 아니라 기부 행렬도 이어졌는데 각 방의 주인공들 반응이 네티즌의 호기심을 제대로 자극했다는 것. 이날 생방송 곳곳에서는 '생애 첫 기부'라는 네티즌의 댓글들이 심심찮게 등장하면서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본 방송에서는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각 방의 콘텐츠 뿐 만 아니라 기부가 도입된 '마리텔 V2'가 어떻게 진행 됐을지, 마리텔 저택 주인님의 막내딸 안유진의 숨겨진 활약 등이 담겨질 예정이어서 생방송과는 또 다른 재미를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마리텔 V2'는 연일 화제몰이 중이다.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2일 공식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마리텔 V2'는 방영도 전인 3월 1주차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마리텔V2'는 오는 29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narusi@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