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윤정 안무가는 이날 아이돌과 관계된 전문가들을 만나보는 '아이돌 라디오'의 '메이커스' 코너에 출연해 "(청하와 이채연은) 나중에 본인들의 안무를 본인들이 짜도 될 만한 실력들을 갖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Advertisement
배윤정 안무가는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다브라'의 '시건방 춤', 걸스데이 '기대해'의 '멜빵 춤', EXID '위아래'의 '골반 춤' 등을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I.O.I 'PICK ME', 레인보우 'A'의 안무 역시 그의 손에서 탄생했다.
Advertisement
해당 프로그램에서 '가수가 하고 싶어?'라는 어록을 탄생시킨 배윤정 안무가는 "정말 궁금해서 물어본 거였다. 이렇게 이슈가 될지 몰랐다"고 언급했다.
Advertisement
이어 배윤정 안무가는 "좋아하는 춤을 꾸준히 계속 하다 보니 안무가가 되었고, 프로그램 등에 출연도 하게 되었다. 돈을 벌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고, 안무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조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가던 길을 쭉 가다 보면 누군가 알아봐 주지 않을까 싶다"고 격려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