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에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다. 지나간 사랑, 젊은 시절의 무용담, 늦은 밤의 랑데부, 다시 돌아가고 싶은 여름밤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었던 문신에 더 이상의 그리움이 묻어나지 않는다면, 이제 문신 제거를 시도해 볼 때가 된 것일지 모른다.
Advertisement
그러므로, 지금 문신 제거를 원한다면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반드시 고려해보자.
Advertisement
둘째, 완벽한 문신 제거란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도 알아두자. 일부 문신은 완전히 제거되기도 하지만, 문신 염료에 따라 여러 번 치료를 한 후 부분적으로만 사라지거나 혹은 잔여 이미지를 남길 수도 있다.
Advertisement
마지막으로, 치료 간격 역시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너무 빨리 다음 치료를 시작하면 피부 자극과 상처와 같은 부작용의 위험이 커질 수 있고 분해된 문신 염료를 대식세포가 먹어치우는 회복 기간도 두어야 하므로 시술 간격을 적어도 4주 이상으로 보는 것이 좋다.
문신 제거 시술을 받은 후에는 술과 담배를 멀리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한다. 각질 등이 생긴 부위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지만 시술 부위에서 통증, 물집 등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
신이범 원장은, "시술 후 24시간 내 시술 부위 회복에 도움이 되는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권장되며 주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보습 관리에 신경 쓰고 일상생활에서는 SPF30 이 상이 되는 선블록이나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