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요넥스코리아는 27일 "2019 아시아주니어선수권이 열리고 있는 중국 수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전달식을 갖고 아시아지역 저개발국가 배드민턴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1억원 상당의 배드민턴 용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 프로젝트는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진행하는 아시아 배드민턴 발전 지원사업으로, 요넥스코리아와 함께 아시아 저개발국가 27개국 배드민턴협회에 배드민턴 라켓, 의류, 신발 등을 후원한다. 이를 통해 기부된 배드민턴 용품은 각 국가 배드민턴 저변 확대와 주니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활용된다.
Advertisement
아시아배드민턴연맹 나시드 사무총장은 "아시아배드민턴 연맹의 모든 국가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지원해 준 대한배드민턴협회에 감사드린다. 지원받은 주니어 선수들이 성장해서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라고,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첫번째로 아시아 배드민턴 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고 화답했다.
Advertisement
요넥스코리아의 동승통상은 요넥스배드민턴단을 운영하면서 실업 14팀, 대학 11팀, 중고등 22개팀, 초등 18개팀을 후원하고 있다. '원천 요넥스코리아주니어오픈' 등 국제적인 규모의 초중고 엘리트 선수 및 동호인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 및 후원하여 한국 배드민턴 및 테니스 발전에 힘쓰고 있다.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 후원과 다문화 가족 배드민턴 대회 후원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의 체육 활동 참여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