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의 천년 수도, 남녀노소 여행객의 오랜 선호를 얻고 있는 역사의 고장 경주가 다시금 떠오르고 있다. 몇 해 전부터 청년들이 일군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이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며 젊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았고 얼마 전부터는 1세대 아이돌 그룹 핑클이 출연하는 TV 프로그램 <캠핑클럽>을 촬영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이효리, 성유리, 이진, 옥주현 4명의 멤버가 오랜만에 뭉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이번 경주편 <캠핑클럽>은 경주에서도 크게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조명한 점이 특징이다. 수학여행으로 한번쯤은 가보았을 경주의 새로운 면을 찾을 수 있어 프로그램의 인기는 물론 여행지로 경주의 매력도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주는 어느 한 곳 버릴 것 없는 알찬 여행지이다. 오히려 볼거리가 너무 많아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 경주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유산인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대릉원 등은 물론이고 남산, 동궁과 월지, 분황사 등이 있고 다양한 먹거리가 기다리는 황리단길, 성동시장도 추천할 만한 곳이다.
더불어 경주는 KTX, 일반 철도, 고속버스 등 여러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경주터미널은 시내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날뿐더러 주변 상권이 잘 발달해 맛집, 카페 등을 찾는 이도 많다. 경주 여행 중 맛있고 깔끔한 식당을 찾는다면 경주터미널 맛집 '햇님식당'도 좋은 선택이다.
이 집은 푸근한 경주 인심을 만날 수 있는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졌다. 정갈한 밑반찬과 두루치기, 부대찌개, 된장찌개 등 집밥처럼 구수한 메뉴가 특징이며 채소면 채소, 해산물은 해산물 등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맛과 풍미가 살아 있다.
뛰어난 맛의 실속있는 음식임에도 저렴한 가격은 더욱 매력적이다. 따라서 여행 중 들렀다가 SNS에 후기를 전하는 여행객들의 호평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현지인 단골이 많은 것은 당연하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도 접근성이 좋아 점심, 저녁 모두 손님이 꾸준히 이어진다.
따뜻한 밥 한 끼로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경주 맛집 '햇님식당'. 올여름 핫한 여행지 경주를 찾는다면 삼시세끼와 안주류까지 두루 선보이는 황리단길 맛집을 놓치지 말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