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앞서 언급한 식생활로 인해 위장 점막이 지속적으로 손상을 받으면 종양, 궤양을 초래한다. 나아가 위암의 직접적인 요인이 되기도 한다. 위암 발병 시 소화불량, 속쓰림, 식욕부진, 체중감소, 급성 복통 등을 겪는다. 다만 이를 일상생활 속 가벼운 소화기 증세로 치부하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 하는 사례가 다반사다.
Advertisement
병마와 싸울 때 치료뿐 아니라 영양소 섭취에 따른 체력 및 면역력 관리 역시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만 위암 환자는 영양 부족에 따른 체력 저하 및 면역력 약화 문제에 직면한다. 특히 항암 치료 후 체력이 급감해 고통을 겪는다. 이로 인해 치료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Advertisement
통합 면역 암 치료는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면역 비훈요법, 면역 온열 요법, 면역 약선 요법 등의 한방 면역 암 치료와 현대 의학 기술을 병행하는 치료법이다.
Advertisement
면역 약침은 인체의 면역 기능에 임상적으로 유효한 한약재 등에서 추출, 정제하여 경혈, 경피 혹은 경근에 자입하거나 투입하는 한방 치료법이다. 금식 중에도 치료가 가능해 항암제로 소화 기능이 저하된 구역, 구토 상태의 환자, 음식 섭취가 어려운 환자들도 받을 수 있는 치료법이다.
이와 함께 고주파 온열 암 치료, 고압 산소 치료, 비타민C 주사 요법, 미슬토 주사 치료,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등의 현대 의학 기술을 병행함으로써 암 치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장덕한방병원 황우석 원장은 "위암 환자의 치료 효율성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식이 곤란인데 영양 섭취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항암 치료를 적용하기 어려운 안타까운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며 "이때 체력 및 면역력 관리를 돕고 암 세포 사멸에 기여하는 통합 면역 암 치료를 실시함으로써 전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