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이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의 의학전문 유튜브 채널 '닥터고의 쓰리GO'를 정식 오픈했다. 연세사랑병원 측은 잘못되거나 거짓된 의료 정보가 사실처럼 포장되어 있는 경우가 적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어 대중에게 정확한 의료 정보를 전달하고자 의학전문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연세사랑병원에서 인공관절을 비롯한 관절내시경, 연골재생술, 스포츠손상 등 관련 진료를 주로 보고 있는 고용곤 병원장은 유튜브 오프닝 영상을 통해 일상의 삶을 공개하며 대중의 관심을 샀다.
고용곤 병원장은 "아침 회진을 돌고 낮에는 진료나 수술을 진행하는 등 주로 환자와 같이 지내고 있다."면서 "의사는 공부만하며 지내는 것으로 아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지만 실제는 그렇지 안다. 의사도 일과시간이 끝나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다양한 정보를 얻는다."고 이야기 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앞으로 진행될 컨텐츠 내용에 관하여 "앞으로는 오래사시기 때문에 관절 통증 없이 살수는 없다. 노화로 인한 무릎, 어깨, 목, 허리, 발목 등 다양한 부위에서 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전하며 "관절 질환을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지에 관한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고용곤 병원장은 "진료 외 시간에 방송 출연, 도서 발간, 언론보도 등을 통해서 정보를 전하고 있지만, 매체의 특성상 전할 수 없는 이야기가 많았다."며 "'닥터고의 쓰리GO'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주시는 분들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좀 더 좋은 정보를 제공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닥터고의 쓰리GO'의 유튜브 채널 이름에 관한 설명도 이었다. 고용곤 병원장은 "저도 어머니가 여든이신데 화투를 좋아하신다. 화투를 치다보면 한 번에 많은 패를 가져올 수 있는 '쓰리고'가 있다. 여기에서 착안했다."며 "쓰리고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알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 미리 '예방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몸을 '지키고' 의 뜻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용곤 병원장은 KBS 1TV <6시 내고향>, SBS <살맛나는 오늘> 및 다큐 공감 등 휴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의 주치의로 활약하며 의료사각지대에 방치되고 있는 어르신의 건강도 챙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