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센트럴서울안과, 의료 소외계층 지원 공로 국회의원 표창장 수상

by

센트럴서울안과는 지난 12일 서울 이촌 1동 사회보장협의체 송년회에서 현재 행정안전부 장관을 겸직하고 있는 진영 국회의원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민·관 협력사업 협조 및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사업 활동에 앞장서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의 의료 이용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고 이촌1동 사회보장협의체의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해 수상하게 됐다.

센트럴서울안과 최재완 원장은 "지역의 눈 건강을 책임지는 중추 의료기관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눈 건강 증진에 힘쓰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는 치료를 망설이는 이웃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동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개원 8주년을 맞은 센트럴서울안과는 현재 안과전문의 5인을 비롯한 4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사회 대상 무료 건강강좌, 이촌1동 벼룩시장 단체 참가 및 판매 수익금 기부, 지역 문화 행사 및 불우이웃돕기 지원, 용산복지재단과의 협력을 통한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통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